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여행

부산 남포동 비프광장 먹거리 -- 로띠 드셔보셨나요? 부산 남포동 비프광장 먹거리 "로띠" 드셔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잇님들!!봄비가 내리는 오늘입니다.오늘 봄비는 미세먼지를 씻어주고예쁜 꽃망울을 터뜨리게 하는 고마운 비인 것 같아요^^ 얼마 전에 부산에 다녀왔어요.남포동 비프광장에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많다고 해서 일부러 찾아갔지요. 많은 먹거리 중에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것이 있었어요. "로띠"잇님들은 드셔보셨나요? 생소한 음식에 만드는 과정까지 재미있어 먹어보았어요.ㅋㅋㅋ반죽을 저렇게까지 크고 얇게 늘리는 게 신기했어요^^사진 오른쪽 부분에 사장님이 들고 있는 거예요.ㅎㅎㅎ백종원씨가 현지에서 먹었던 로띠를 극찬했던 장면인데...현지가 어디인지는 모르겠네요.얇게 늘린 반죽을 팬에 올리고반죽 위에 계란을 깨서 펴주고얇게 썬 바나나를 같이 올려준 후반죽.. 더보기
단풍이 예쁜 산 -- 단풍구경 갔다왔어요. 충북 영동으로 단풍 구경을 갔다왔어요.영동에 있는 산인데 5대 예쁜 산 중에 하나로 손 꼽힌다고 하더라구요.정말 그 소문이 무색할 정도로 아름다웠어요. 감상 한 번 해 보세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잖아요..그래서......ㅋㅋㅋ풍경도 좋고 공기도 좋고.....그러니 고기가 어찌나 맛있던지요. 사진 찍는 것도 깜빡하고 허겁지겁 먹기 바빴답니다. 배가 부르니 사진 찍는 게 생각이 났어요. 푸짐한 불판을 찍었어야 하는데.... 마지막은 라면으로 마무리..... 올해 단풍 구경 못 하신 분들은 내년을 기약해야 겠어요.. 더보기
영덕 대게 먹으러 고고씽~~ 아직 영덕 대게 축제 기간은 아니지만 상주~영덕 간 고속도로가 뚫려서 그 기념으로 영덕 가서 대게를 먹고 왔어요. 상주에서 영덕까지 1시간 가량밖에 걸리지 않았어요.. 엄청 가까워졌쥬~~~ 고속도로 타고 영덕으로 고고씽~~~ 강구항에 도착해서 대게를 구입 후 초장집에서 대게를 찐 후 맛나게 먹었답니다. 양이 엄청나쥬~~~ 홍게는 서!비!스! 배 터지게 먹고 게 딱지에 밥 비벼 먹었습니다. 먹느라 정신이 없어 게 딱지 밥을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다는 점... ㅋㅋㅋ 아직 완전한 대게 철이 아니인 듯합니다. 살이 꽉 차지 않았더라구용. 아쉬웠어요. 영덕 대게 축제 기간 참고하세요. 2017년 3월 23일~3월 26일 더보기
군산 신흥동 일본식 (히로쓰) 가옥 둘러보기 군산 여행.... 신흥동 일본식 가옥 (히로쓰 가옥) 히로쓰가옥은 일제 강점기 때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주택입니다. 건물의 형태는 근세 일본무가의 고급 주택 양식을 띄고 있으며 목조 2층 주택으로 지붕과 외벽과 외벽 마감, 내부, 일본식 정원 등이 건립 당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어 건축적 의의가 크다고 하네요. 적산가옥으로 나아 있던 이 저택은 광복 후 호남제분 이용구 사장 명의로 넘어가 임원 관사로 사용하다 후손에게 유산으로 물려주었고 현재는 군산시가 위탁 관리하며 식민지배의 아픔을 확인시키는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합니다. 신흥동 히로쓰(일본식) 가옥은 영화 '장군의 아들'에서 하야시의 집으로 영화 '타짜'에서는 평경장(백윤식)이 사는 집으로 나오기도 했으며 또한 '바람의 파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