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찾는 방법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세상에 정말 많은 교회들이 있습니다. 이 교회들 중에 구원이 있는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요?

아무 교회만 가면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일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구원이 있는 교회는 2천 년 전에 예수님에 의해 최초로 세워진 교회뿐이기에 그 교회를 찾아야 합니다.

마 16 : 15~18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베드로뿐 아니라 당시 예수님을 쫓았던 제자들,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고 따랐던 제자들로 교회를 세우시겠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곡해 한 어떤 교회는 베드로 무덤 위에 교회를 세우고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라고 주장을 합니다. 어이가 없지요.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어떤 교회일까요?

이름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찾는 방법

고전 1 : 1~2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지명)
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또 각처에서 우리의 주 곧 저희와 우리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자(천국 갈 자)들이 속해 있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영접해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이 속해 있는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것이라는 뜻으로 소유격 ~의를 사용하여 교회 이름을 지었던 것이지요.

갈 1 : 13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
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여기서 '나'는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입니다. 바울이 개종하기 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 예수님을 핍박하고 또 예수님을 믿고 따랐던 제자들을 핍박하였습니다. 예수님과 제자들을 핍박했던 일을 가리켜 하나님의 교회를 핍박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예수님께서 세우시고 제자들이 다녔던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라는 증거

이름만 하나님의 교회라고 해서 예수님께서 세우신 구원이 있는 교회라 할 수 없습니다.

 마 16 : 18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입니다. 음부의 권세는 사단 마귀의 권세입니다.

계 13 :9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
땅으로 내어 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 쫓기니라

사단 마귀가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훼방하기 위해 하나님의 모든 때와 법, 즉 절기와 십계명을 변경시켜 버립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사단의 권세가 이지지 못한다 하셨으니 사단에 의해 변경되지 않은 하나님의 때와 법을 지키고 있는 교회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때와 법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 때와 법은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본을 보여주시기 위해 지키신 것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안식일과 유월절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안식일부터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찾는 방법

눅 4 : 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께서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키시고 계신 장면입니다. 안식일은 일곱째 날로 토요일입니다.

예수님께서 본을 보여주신 대로 초대교회 사도들은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행 17 : 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안식일이 하나님의 법이요, 계명입니다.

 

다음으로는 유월절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하나님의 교회>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 찾는 방법

눅 22 : 15, 19~20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예수님께서 유월절을 지키는 본을 보여주신대로 초대 교회의 사도들도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고전 5 : 6~7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유월절이 하나님의 법이요, 계명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이렇게 예수님께서 세우신 최초의 교회는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그렇다면 오늘날에도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가 존재할까요?

네, 존재합니다.

바로 재림 예수님이신 안상홍 님께서 세우신, 안식일과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지요.

 

지상에 존재하는 하나님의 교회를 제외한 다른 교회는 누가 세운 교회일까요?

다른 모든 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과 죄사함과 영생의 축복이 있는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 대신에 우상 숭배하는 일요일과 성탄절을 지킵니다. 일요일과 성탄절은 사단이 만든 불법이기에 일요일과 성탄절을 지키는 교회는 사단이 사람들을 죄와 사망으로 인도하기 위해 세운 거짓 교회인 것입니다.

구원이 있는 참 교회인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하나님을 만나시고 천국으로 인도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