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김천 맛집 -- 서가 칼국수 (동죽 칼국수)

동죽의 계절입니다.

동죽 제철이 3월 ~ 4월이라고 하네요.

동죽은 채취할 때 물총을 쏘듯 물을 뿜는다 해서 일명 물총 조개라고도 합니다.

동죽 조개 ( 물총 조개)

 

동죽 (물총) 조개의 효능

동죽 (물총) 조개의 효능

1. 풍부한 아미노산이 피로 해소를 돕고 풍부한 아연은 면연력을 높여준다.

2. 동죽에 함유된 풍부한 타우린이 시력회복과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

3. 칼슘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4. 또한 이 성분들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 환자에게 좋다.

5. 동죽은 100g당 69kcal로 열량이 낮고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서가 칼국수 메뉴판

서가 칼국수 메뉴판

동죽 칼국수 1인분이 7천 원인데 가격 대비 동죽이 많이 들어있어요.

 

서가 동죽 칼국수

오늘 친구들과 함께 김천 조각공원 길에 있는 서가 칼국수에서 동죽 칼국수를 먹었어요.

김천 서가 칼국수 (동죽 칼국수)

세 명이 가서 칼국수 2개와 동죽 찜이라고 해야 하나 동죽 탕이라고 해야 하나

암튼 그거 하나 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동죽 칼국수는 조미료 맛이 일절나지 않으며 자연의 맛을 맘껏 느낄 수 있는 담백한 맛이었어요.

음~~~~ 한 마디로 맛있었다는 얘기 지용.ㅋㅋㅋ

 

서가 칼국수--동죽 탕 (물총)

서가 칼국수 -- 물총

동죽 (물총 ) 조개가 정말 싱싱했어요.

살이 탱탱하니 야들야들했답니다.

 

요즘이 딱 동죽의 제철이니 동죽 꼭 드셔 보세요~~

그리고 건강도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