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 = 율법주의자!?

 

 

잇님들~~

날씨가 많이 더워졌지요? 

 그래도 내일은 비가 와서 더위가 조금 꺾인다 하니 다행이네요.

때이른 더위에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하나님의 교회 = 율법주의자!?

하나님의 교회하면 안식일, 유월절 등을 지킨다 하여

율법을 중요시하는 율법주의자라며 비방을 합니다.

 

맞습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율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율법주의자들입니다.

그게 잘못된 것입니까?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율법은 폐지된 모세 율법이 아니고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그리스도 율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모세 율법을 폐지하시고

그리스도의 율법을 세워주셨을까요?

 

히브리서 8/7

저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을 요구할

일이 없었으려니와

 

첫 언약은 모세 율법이고 새 언약은 그리스도 율법입니다.

첫 언약이 흠이 있어 그것으로는 구원을 받을 수 없기에

흠이 없는 새 언약을 세우신 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구원 받기 위해

반드시 새 언약인 그리스도 율법을 지켜야 합니다.

 

그리고 새 언약이 세워진 이후에는

더 이상 첫 언약을 지킬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율법이 폐지되었다는 표현보다

율법이 변역 즉 바뀌었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죠!?

 

히브리서7/11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구약시대 아론의 반차에서,

신약시대 멜기세덱의 반차로 제사 직분이 변역되었습니다.

 

제사 직분이 변역되었다면,

하나님께 제사 드리는 방법인 율법도 당연히 변역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율법이 변역되었다면

 신약시대에도 변역된 율법이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주신 말씀으로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마태복음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나

 

예수님께서 오셔서 완전케 하신 율법이 존재하는데

그 율법이 바로 그리스도 율법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그리스도 율법인 새 언약은

옛 언약의 제도를 완성시킨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율법이 다 폐지되었다고 하면서

신약시대에는 어떤 율법도 지킬 필요 없다는 주장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리고 거짓말하는 것입니다.

 

요한일서 2/3

우리가 그의 계명을 지키면 이로써 우리가 저를 아는 줄로 알 것이요

저를 아노라 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있지 아니하되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서 계명을 지키지 않는 자는

거짓말하는 자라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예수님을 믿는다 하면

예수님께서 세우신 그리스도 율법을 지켜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렇기에 우리 하나님의 교회는 예수님을 잘 믿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 언약을 율법 즉,

그리스도 율법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율법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를 칭찬하실까요,

아니면 율법이 다 폐지되었다 주장하며 지키지 않는 교회를 칭찬하실까요?

판단은 여러분들이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