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에서 상번제 기도를 중요하게생각하는 이유

하나님의 교회 모든 절기의 제물이 되신 예수님

예수님께서는 모든 절기의 제물이 되셨기에 하나님의 교회는 모든 예배를 소중하게 지킵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모든 예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

하나님의 교회는 절기를 아주 소중하게 여기며 귀하게 지키고 있습니다. 안식일 오전, 오후, 저녁 예배, 삼일 예배, 상번제 기도시간, 그리고 모든 3차 7개의 절기들...... 한 예배라도 귀하게 여기

mydasb0707.tistory.com

 

하나님의 교회 매일 드리는 제사 상번제

오늘은 하나님의 교회에서 지키는 매일 드리는 상번제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구약시대에 아침, 저녁으로 매일 두 번씩 어린양을 잡아 하나님께 상번제 제사를 올렸습니다.

민 3 : 3~6
또 그들에게 이르라 너희가 여호와께 드릴 화제는 이러하니
일년 되고 흠 없는 수양을 매일 둘씩 상번제로 드리되
한 어린 양은 아침에 드리고 한 어린 양은 해 질 때에 드릴 것이요...........
이는 시내산에서 정한 상번제로서 여호와께 드리는 향기로운 화제며

 

상번제 제물의 실체되신 예수님

예수님께서는 구약의 모든 제물의 실체라 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상번제 제물의 실체도 되셔야 합니다.

어떻게 예수님께서는 상번제의 제물이 되셨을까요?

막 15 : 25
때가 제 삼시가 되어 십자가에 못 박으니라
막 15 : 34
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
예수께서 큰 소리를 지르시고 운명하시다

당시 매일 3시와 9시에 상번제 제사를 드리는 시각을 따라 예수님께서는 3시에 십자가에 달리시고 9시에 운명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밤새도록 고문을 당하셔서 성치 않으신 몸으로 무거운 십자가까지 지시고 사력을 다해 골고다 언덕을 3시까지 오르셨어야 하셨습니다. 3시의 상번제 제물이 되셔야 하셨으니까요. 조금도 지체하실 수가 없으셨습니다.

그리고 십자가에서 자그마치 6시간을 버티셔야 하셨습니다. 십자가의 고통은 우리가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고통스럽습니다. 십자가에 달린 이상 빨리 숨을 거두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리하실 수 없으셨습니다. 9시의 상번제 제물이 되셔야 하셨으니까요. 그 시각까지 견디고 견디셔야 하셨습니다.

그러니 우리가 어찌 상번제를 경홀히 여길 수 있겠습니까.

 

매일 상번제 시간에 맞춰 기도하는 하나님의 교회

우리의 죄와 허물을 위해 희생하시고 희생하신 예수님. 

구약의 모든 제사에 대한 제물의 실체가 되어주시고 그로 말미암아 새 언약을 세워주신 예수님.

새 언약의 상번제는 기도입니다.

매일 그 시각에 맞춰 정성스럽게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예수님의 그 희생을, 그 죽음을 헛된 것으로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예수님의 희생과 죽음을 헛된 것으로 만들지 않기 위해 상번제 기도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