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안녕하세요~~잇님들!!

날씨가 많이 덥네요.

올여름은 많이 힘드네요. 

홍수로, 바이러스로, 폭염으로... 또 며칠 있다 태풍이 다가온다니......

가지가지하는 올여름이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은 그리스도의 아내가 가진 두 가지 뜻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 합니다.

 

한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성경

성경에는 한 단어가 한 가지의 뜻으로만 해석되지 않습니다. 한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지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성경의 한 단어를 무조건 한 가지의 뜻으로만 해석을 하게 된다면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두 가지의 뜻을 가진 '어린양'

① 일반 성도

요 21 : 15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어린양을 먹이라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어린양을 먹이라 하신 말씀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 구절에서 '어린양'은 일반 성도를 뜻합니다. 

② 예수님

요 1 : 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

여기서 '어린양'은 일반 성도가 아니라 예수님을 뜻합니다. 똑같이 '어린양'으로 표현되어 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완전히 다릅니다.

이처럼 그리스도의 아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두 가지의 뜻을 가진 '그리스도의 아내'

① 교회(성도)

엡 5 : 22~25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그리스도께서 교회(성도)를 사랑하는 것 같이 남편들이 아내를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주시고 계십니다. 여기서 아내는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고후 11 : 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너희를 전도하여 그리스도의 아내로 중매한다고 하였기에 여기서 그리스도의 아내는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이 두 구절은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요한계시록 19장과 22장의 신부(어린양의 아내)도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지 않습니다.

② 하늘 어머니

계 19 : 7~9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어린양의 아내가 등장하고 또 청함을 입은 복 받은 성도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린양의 아내와 성도는 같은 존재가 아닌 별개임을 알 수 있지요. 이 구절에서 어린양의 아내는 교회(성도)가 아닌 혼인잔치에 초대하시는 하늘 어머니를 뜻합니다.

또 한 구절 더 살펴보겠습니다.

계 22 : 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성령과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결단코 교회(성도)가 될 수 없습니다.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시니까요(계 21:6). 따라서 이 구절에서도 신부는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하늘 어머니를 뜻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고 믿지 않는 자들은 성경의 앞뒤 문맥을 살표보지 않고 성경을 해석하기 때문에 성경을 억지로 또는 교묘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성경을 해석해서는 결단코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없고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분명히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을 증거하고 있으니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한 분이다'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하나님의 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 스마일 2020.08.31 22:15

    앞뒤 문맥을 통해서 단어가 주는 뜻을 생각해야 하겠습니다.
    무조건 한 가지의 뜻만 생각해서는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 매죵! 2020.08.31 22:15 신고

    다른 구절에서는 신부가 교회를 의미하지만 생명수를 주시며 성령과 함께 등장하시는 신부는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어느시대나 생명수를 주시는 분은 하나님 뿐이라고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죠. 고정관념은 진리를 가리울 뿐입니다.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셔서 생명수 축복 함께 받아요~~

  • 풍금소리' 2020.08.31 22:23 신고

    그리스도의 아내가 성도일뿐이라 얘기하는 자들은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기 위해 성경을 왜곡되게 해석하는 자들입니다~
    어떤 말로 부인한다 할찌라도 천국혼인잔치에서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성령의 신부는 성도들이 아니라
    생명수의 근원이신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 물수제비 2020.08.31 22:59 신고

    마지막 시대 등장하시는 그리스도의 아내.
    어린 양이 혼인기약이 이르고 그 아내가 예비되었다. 그리고 성령과 신부가 생명수를 허락하신다.
    그래요. 생명수를 허락하신다는 말씀이 없다면 그리스도의 아내가 한 가지 의미로만, 성도들이라고만 여길 수 있겠으나 생명수는 결코 구원받아야 하는 성도들이 줄 수 없는 것이죠. 오직 하나님만, 구원자께서만 주실 수 있다는 사실에 촛점을 맞추면 쉽게 이해됩니다.

  • 마 음 나 누 기 2020.08.31 23:02 신고

    엡5/22 고후11/2에 그리스도의 아내가 성도라고 해서 계시록19장 21장 22장의 어린양의 아내도 성도라고 해석 할 수 없습니다.
    앞뒤 문맥을 살피지 않고 한 단어가 무조건 한가지 뜻으로만 해석 한다면 성경을 왜곡하게되고 구원에 이르지 못합니다.
    분명 계시록에 어린양의 아내 곧 신부는 하늘 어머니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 hélène_Y 2020.08.31 23:15 신고

    이해하기 정말 쉬운데요?!! 천국혼인잔치를 통해 저희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 힘내새우~~♡ 2020.08.31 23:36 신고

    이중적의미를 우리는 잘 알고 앞뒤 문맥의 흐름도 잘 살펴야 신앙적 오류를 범하지않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성도로 표현한 엡5장 22절과 고후11장 2절을 부정하는것이 아닌 생명수주시는 신부인 요한계시록의 기록은 어머니하나님이란 뜻입니다. 제발 진리를 왜곡하지 말길 부탁드립니다. 그럴수록 구원과 멀어져 종래에는 영원한 형벌을 피할수 없으니까요. 생명수주시는 어머니하나님은 분명 성경에 존재합니다.

  • 골드스타00 2020.09.01 11:31 신고

    하나님의 교회에 와서 성경이 한가지 단어가 두가지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앞뒤 문맥을 잘 살펴서 해석하니 혼인잔치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신부는 곧 어머니하나님이 분명합니다.

  • 깜냥 ★ 2020.09.01 21:23 신고

    앞뒤 문맥만 봐도 해석할수 있는 성경의 말씀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니 ~~ 구원자이신 어머니하나님이 보이지 않죠~~!

  • luree 2020.09.01 21:25 신고

    성경을 앞뒤 문맥을 살펴보지 않고 해석하기 때문에 억지로, 교묘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는 결단코 어머니하나님을 영접할 수도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도 없고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 닉넴생각중 2020.09.01 21:38 신고

    어린양도 구절에 따라 성도일 때도 있고 그리스도일때도 있는 것 처럼 그리스도의 아내도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 그러나 생명수를 주시는 그리스도의 아내, 신부는 오직 어머니하나님을 의미합니다!

  • 경운기리무진 2020.09.01 22:00 신고

    전세계 모든 나라의 언어는 단어 하나에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성경 속 신부에만 한가지 뜻을 고집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성경의 앞뒤를 자세히 살펴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가 어머니하나님이심을 깨닫고 하나님을 만날만한 때에 꼭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 또별이 2020.09.01 23:34 신고

    요한계시록 19장과 22장에 천국혼인잔치에서 생명수 축복을 주시는 어린양의 아내는 어머니 하나님이 확실합니다~^^

  • goodgood 2020.09.17 22:40 신고

    어머니하나님을 믿지 못하고 부인하려고 하니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는 것입니다
    무조건 한 단어가 한 가지 의미만 가진다고 생각하면 오류가 생겨 성경을 올바로 깨닫지 못합니다
    그리스도의 아내가 성도를 뜻하기도 하지만 어머니하나님을 뜻하기도 합니다 !

  • 맘둥이 2020.10.05 17:28

    하늘 어머니께서는 어느날 문득 등장하신 분이 아니라 성경 창세기부터 마지막 장까지 등장하시고 우리에게 이미 알린바 되신 분이십니다. 우리의 영안이 열리지 않아 몰랐을 뿐입니다. 우리를 언제나 잊지 않으시고 그 손바닥에 새기며 우리를 위해 간구하시는 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