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안녕하세요~~잇님들!!

날씨가 많이 덥네요.

올여름은 많이 힘드네요. 

홍수로, 바이러스로, 폭염으로... 또 며칠 있다 태풍이 다가온다니......

가지가지하는 올여름이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은 그리스도의 아내가 가진 두 가지 뜻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 합니다.

 

한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가진 성경

성경에는 한 단어가 한 가지의 뜻으로만 해석되지 않습니다. 한 단어가 두 가지 이상의 뜻을 지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성경의 한 단어를 무조건 한 가지의 뜻으로만 해석을 하게 된다면 성경을 억지로 해석하게 되어 결과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왜곡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교회] 두 가지의 뜻을 가진 '어린양'

① 일반 성도

요 21 : 15
저희가 조반 먹은 후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하시니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주께서 아시나이다
가라사대 내 어린양을 먹이라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어린양을 먹이라 하신 말씀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 구절에서 '어린양'은 일반 성도를 뜻합니다. 

② 예수님

요 1 : 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가로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로다

여기서 '어린양'은 일반 성도가 아니라 예수님을 뜻합니다. 똑같이 '어린양'으로 표현되어 있지만 문맥에 따라 그 의미가 완전히 다릅니다.

이처럼 그리스도의 아내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두 가지의 뜻을 가진 '그리스도의 아내'

① 교회(성도)

엡 5 : 22~25
아내들이여 자기 남편에게 복종하기를 주께 하듯 하라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남편들아 아내 사랑하기를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시고 위하여 자신을 주심같이 하라

그리스도께서 교회(성도)를 사랑하는 것 같이 남편들이 아내를 사랑하라는 가르침을 주시고 계십니다. 여기서 아내는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고후 11 : 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너희를 전도하여 그리스도의 아내로 중매한다고 하였기에 여기서 그리스도의 아내는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이 두 구절은 그리스도의 아내가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요한계시록 19장과 22장의 신부(어린양의 아내)도 교회(성도)를 뜻하고 있지 않습니다.

② 하늘 어머니

계 19 : 7~9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하더라 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어린양의 아내가 등장하고 또 청함을 입은 복 받은 성도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어린양의 아내와 성도는 같은 존재가 아닌 별개임을 알 수 있지요. 이 구절에서 어린양의 아내는 교회(성도)가 아닌 혼인잔치에 초대하시는 하늘 어머니를 뜻합니다.

또 한 구절 더 살펴보겠습니다.

계 22 : 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성령과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결단코 교회(성도)가 될 수 없습니다.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시니까요(계 21:6). 따라서 이 구절에서도 신부는 생명수를 주실 수 있는 하늘 어머니를 뜻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하늘 어머니 즉 어머니 하나님을 부인하고 믿지 않는 자들은 성경의 앞뒤 문맥을 살표보지 않고 성경을 해석하기 때문에 성경을 억지로 또는 교묘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성경을 해석해서는 결단코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없고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분명히 성경은 어머니 하나님이 계심을 증거하고 있으니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한 분이다'라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하나님의 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하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