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와가 지닌 두 가지 뜻을 통해 알아보는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

간밤에 태풍 피해는 없었나요?

또 태풍이 올라온다고 하니 피해 없도록 만만의 준비를 합시다.

 

지난 글에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두 가지 뜻을 통해 하늘 어머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하나님의 교회에서 말하는 그리스도의 아내가 지닌 뜻??

안녕하세요~~잇님들!! 날씨가 많이 덥네요. 올여름은 많이 힘드네요. 홍수로, 바이러스로, 폭염으로... 또 며칠 있다 태풍이 다가온다니...... 가지가지하는 올여름이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

mydasb0707.tistory.com

오늘은 그리스도의 아내를 표상하고 있는 '하와'를 통해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담은 후에 오실 자 곧 예수 그리스도를 표상합니다. 

하와가 지닌 두 가지 뜻을 통해 알아보는 하나님의 교회 하늘 어머니

 그렇기에 아담의 아내 하와는 그리스도의 아내를 표상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하와는 1차적으로는 성도들을, 2차적으로는 6천 년 끝에 성도들을 인도하고 생명수를 주시기 위하여 구원자로 등장하실 신부(하늘 어머니)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즉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그리스도의 아내'를 표상하는 하와가 '성도들과 하늘 어머니'라는 두 가지 뚯을 갖고 있다면, '그리스도의 아내'도 당연히 '성도들과 하늘 어머니'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지게 됩니다.

1차적인 표상-아담과 하와는 그리스도와 성도들

지상의 에덴동산에서 하와가 뱀의 미혹에 넘어가 범죄한 역사는 천국에서 우리 영혼의 마귀의 미혹에 넘어가 범죄 한 역사를 알려주는 모형과 그림자입니다. 이러한 가르침을 볼 때에 하와는 우리 즉 성도들을 표상합니다.

 

2차적인 표상-아담과 하와는 성령과 신부

안식 직전에 창조되어 모든 짐승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던 아담과 하와는 영원한 안식에 들어가기 직전에 나타나셔서 모든 짐승으로 표상된 성도들을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성령과 신부를 표상합니다. 즉, 구원받을 성도들은 짐승으로 표상되고, 그들을 천국으로 인도할 구원자이신 성령과 신부는 아담과 하와로 표상된 것입니다. 이러한 가르침을 볼 때에 하와는 우리의 구원자이신 하늘 어머니를 표상합니다.

 

그리스도의 아내가 두 가지 뜻을 지닌 것처럼 하와도 두 가지의 뜻을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 한 가지의 뜻이 바로 어머니 하나님이지요.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이 증거 하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또 어머니 하나님께서 값없이, 공로 없이 주시는 생명수를 받고 있습니다.  누구든지 영생을 얻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교회에서 어머니 하나님을 영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