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 설교 - 합리성의 가치와 그리스도의 가치

 

하나님의 교회 김주철 목사님의 은혜로운 설교가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합리성의 가치와 그리스도의 가치'란 제목의 말씀인데요.

먼저 설교부터 들어볼게요~~~

 

하나님의 교회 설교 - 합리성의 가치와 그리스도의 가치

사울 왕과 가룟 유다 같이 합리성의 가치를 따지게 되면 하나님의 가치를 깨닫지 못해 하나님께 버림을 받고 멸망의 형벌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아브라함과 노아, 그리고 바울과 같이 합리성의 가치보다 하나님 중심의, 하나님의 가치를 먼저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영원하고 영원한 천국에서 영생복락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합리성은 떨어지지만 능치 못할 일이 없으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도우시기에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순종으로 따름의 도를 다하는 신앙인의 길을 걸어가야 할 것입니다.

안식일 예배와 일요일 예배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안식일, 즉 토요일에 예배를 봅니다. 하지만 개신교회에서는 일요일에 예배를 봅니다. 성경에 기록된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예배는 안식일 예배입니다.

 

하나님의 교회 예배드리는 날 - 안식일은 언제인가?

하나님의 교회 예배드리는 날 - 안식일은 언제인가? 안녕하세요~~ 잇님들!! 오늘은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요.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안식일은

mydasb0707.tistory.com

하나님의 가르침을 따라 안식일에 예배를 보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가치, 구원의 가치를 더욱 크게 생각하는 교회입니다. 하지만 사람에 의해 만들어진 일요일에 예배를 보는 개신교회는 합리성의 가치를 더욱 크게 생각하는 교회이겠지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교회가 구원의 축복이 있는 교회일까요?

바로 하나님 중심의 신앙을 하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사람의 계명--일요일 예배의 유래

오늘은 사람의 계명인 일요일 예배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예수님과 사도들은 안식일(토요일) 예배를 규례로 지켰습니다. (눅4:16, 행17:2) 그런데 오늘날 왜 많은 교회에서

mydasb0707.tistory.com

일요일에 쉬는 날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이 더욱 쉽다는 생각에서 일요일 휴업령(주후 321년)이 내려지면서 일요일 예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의 기준에 맞춘 합리적인 가치를 따른 것이지요.

신앙의 목적은 다른 것이 아니라 영혼의 구원입니다.

영혼의 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합리성의 가치보다 그리스도의 가치를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모든 기독교인들이 올바른 선택을 해서 구원을 받길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