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자몽의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 -- 자몽 차 한잔 드세요^^

요즘 커피 전문점을 가면 전 항상 자몽 차를 마신답니다.

쌉싸름한 맛이 은근 중독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왠지 마시고 나면 피로가 다 날아가는 것 같거든요.

저희 동네 조그마한 커피 전문점이였는데

사장님이 직접 자몽청을 만들었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자몽의 알갱이가 살아 있었어용.^^

 

이제 본격적으로 자몽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 자몽 속 나린진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자몽주스 한 잔을 마시면 식욕 억제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 일본 연구진에 따르면 직접 자몽을 먹지 않고 자몽 오일의 냄새만 맡아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져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 : 자몽에 들어있는 펙틴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다.

노화 예방에 좋다 : 자몽에는 레티놀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 손상된 피부 회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자몽 속 스페르미딘 성분이 피부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 번씩 자몽 팩을 하면 좋다.

지성피부 관리에 좋다 : 과도하게 분비되는 기름기를 잡아주고 모공을 조이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지성 피부는 화장품을 고를 때도 자몽오일 등 자몽 성분이 든 것이 좋다. 또한 자몽은 박테리아 등 유해 미생물에 강력한 살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다스리는데 좋다고 한다.

모발을 윤기 나고 건강하게 해 준다 : 윤기 나고 부드러운 모발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샴푸와 영양제이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또 모발을 손상시키도 한다. 이런 경우 자몽주스로 머리를 헹구거나 자몽성분이 든 제품을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자몽에는 비타민A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모발 성장에도 좋다. 이러한 감귤류 과일은 머리카락을 윤기하고 빛나게 해준다.

 비듬을 없애준다 : 두피가 건조해지면 비듬이 생기기 쉬운데 자몽주스는 비듬균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자몽이라도 상황에 따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점도 있다고 하네요.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스타틴 등 고지혈증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자몽이 약물효과를 지나치게 높여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피곤한 하루 마무리 하시면서 자몽 차 한 잔 하시는 건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