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신앙

[하나님의 교회 설교] 하나님의 편에 서게 하소서 / 안상홍님

https://www.youtube.com/watch?v=TTvxPlzfLR0 

 

에이브러햄 링컨은 기도하는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어머니의 기도 소리에 익숙해져 있던 링컨은 대통령이 되었어도 기도하는 일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였습니다. 아침이면 기도로 영혼의 호흡을 시작했으며 저녁이면 커든을 닫듯이 기도로 하루의 일과를 마감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는 일이야말로 다른 어떤 일보다 우선되는 일이며,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는 도구라고 믿었습니다.                                                                                                                                           그 중 노예해방을 위한 남북 전쟁 때의 이야기입니다. 군사들이 전쟁의 승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우리 편이 되어 주십시오'라고 기도한다 했을 때 링컨은  '하나님께서 우리 편이 되어 달라고 기도하지 말고 우리가 하나님의 편이 되게 해 달라고 기도를 많이 드리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편에 선 사람들을 하나님께서는 가장 기뻐하셨고 언제든 승리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편에 서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승리할 수 있는 지혜와 믿음, 그리고 길을 열어주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 내가 중심이 되는 신앙이 아니라 하나님이 중심이 되는 신앙과 기도가 필요합니다. 거짓 선지자 850인과 대결한 엘리야, 금 신상에 절하지 않은 다니엘과 세 친구, 믿음의 조상이 된 아브라함과 의의 후사로 불린 노아가 늘 하나님의 편에 섰습니다. 그래서 모두 승리하였던 것처럼 우리도 성령시대 안상홍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 역시 믿음의 길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에서 하나님의 편에 서기 위해 기도함으로 승리할 수 있길 소원합니다.

 

그러므로 사랑을 입은 자녀 같이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에베소서 5장 1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