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쑥의 효능

완연한 봄이 온것 같아요.

 

여기 저기서 울긋불긋 꽃들도 개화하기 시작하고

매마른 땅에서는 새싹들이 하나 둘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네요...

 

딱 요맘 때 논두렁, 밭두렁에 어린 쑥들이 자라나는데

그것을 뜯어다 국도 끓어 먹고 떡도 해 먹으면 참 맛이 있죠~~

그뿐만이 아니라 몸에도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말인데.........

 

쑥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1. 풍부한 비타민 함유로 다양한 효과

쑥에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인체의 저항력 증가는 물론

위장을 튼튼하게 해줘 면역력이 떨어져 있거나

소화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장 운동과 점액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해주는 식품이다.

쑥은 요즘 같이 환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건조,

호흡기질환, 알레르기성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며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좋다.

뿐만 아니라 잃어버렸던 식욕을 돋우게 해줘 입맛이

없을 때 좋으며 간에 기본적인 작용을 하는 비타민 B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간 건강을 강화시켜주고

여러 간질환의 증상을 개선시켜주기도 한다.

 

2. 몸이 찬 사람과 여성 건강에 효과

쑥은 성질이 따뜻해서 몸이 찬 사람이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성질 때문에 여성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쑥의 성분이 몸 안의 냉기와 습기를 내보내는 작용을 하여

몸이 찬 여성이거나 생리불순, 냉대하 등 부인병에 탁월하다.

또한 피부에 윤기와 활력을 주며 혈색을 좋게 해줘서

피부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3. 혈관 건강 도와주는 알칼리성 식품

쑥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혈액 내의노 폐물을 제거에 도움을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또한 쑥의 여러 성분들이 혈압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므로

고혈압이 있는 경우 쑥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알칼리성 성질을 지닌 쑥은 여러 병의 원인이 되는 산성화를

 중성화시켜주는 식품이다.

몸이 산성화되면 여러 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쑥과 같은 알칼리성 음식을 꾸준하게 먹으면 체질을

개선시킬 수 있다.

 

봄에 꼭 쑥을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출처- 헬스 투데이

사진출처-픽사베이

'나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천 - 연화지 (벚꽃 구경)  (20) 2017.04.10
(대구 반야월) 막창 먹고 왔어요~~  (21) 2017.04.05
이마트~오징어 먹물 피자  (22) 2017.03.27
매화 구경하세요~~  (11) 2017.03.21
아빠와 단둘이 데이트♡♡  (24) 2017.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