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씨 자랑

맛있는 김밥--김쌈말이

요 며칠 날씨가 참 좋았어요..

그치만 토요일에 비가 오고 이틀 춥다고 하니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든든히 입으세요~~~


요즘 한약을 드시고 계신 천정 엄마가 오신다 해서 

어떤 음식을 대접해 드릴까 고민하다 

얼마전에 맛있게 먹은 

김쌈말이로 결심했어요.


김쌈말이.........

 혹시 어떤 음식인지 상상이 되시나요?



이름을 뭘로 정할까 고민하다 제 마음대로 정했어요.ㅋㅋㅋ


재료는 김밥과 비슷한데 재료 준비하는 시간이 

김밥 만드는 시간보다 배나 더 걸리더라구요.


이렇게 다 아주 가늘게 채를 썰어야 돼서 그렇답니다.


재료 : 당근, 오이, 단무지, 햄, 맛살, 우엉, 깻잎, 오뎅 

그리고 김


오뎅은 볶았고요, 햄은 데쳤어요.

우엉은 채칼로 가늘게 채썰어서 조렸답니다.

이러니 시간이 많이 걸리는게 당연하겠지용.

이 재료들을 다 준비한다고 엄청 힘들었어요. 흑흑흑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김깔고, 깻잎 깔고 밥을 올립니다.

그리고 입맛에 맞춰서 야채를 올리고 마요네즈를 쌀짝...

아니 듬뿍 발랐습니다.

그리고 돌돌 말아 가능하면 한 입에 구겨 넣으시면 됩니다.


마요네즈가 신의 한 수였습니다.

마요네즈 대신에 고추냉이 간장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친정 엄마 입 맛에 맞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맛있게 넘 배부르게 잘 먹었다고 칭찬하셨어요~~

ㅋㅋㅋ


딸래미도 남편도 맛있다며 엄지 척!!


고생한 보람이 있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