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씨 자랑

♡맛있는 두부 톳 무침 만들기♡

건 톳은 사시사철 언제든지 먹을 수 있지만 

 생 톳은 겨울에만 먹을 수 있죠...

전 건 톳보다 생 톳을 더 좋아한답니다.

생 톳을 입에 넣고 씹으면 톡톡 터지는 게 매력적이거든요.ㅋㅋㅋ

 

톳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만들어 봤어요.

<두부 톳 무침>

재료: 생톳 두 줌, 두부 한 모,

양념: 참기름, 깨소금, 소금

 

살짝 데친 톳을 1cm가량이 되도록 다져 주세요.

데친 두부를 으깨면서 톳과 나머지 양념을 함께 버무려주시면 끝.

완전 간단하쥬~~~

 

 

톳의 효능에 대해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겠죠.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①장에 좋다 톳에는 오이의 약 25배에 해당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소화가 잘 되게 하며,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수용성 식이섬유인 푸코이단은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기도 한다.

②빈혈에 좋다 톳에는 철분이 많기로 유명한 되지간이나 시금치보다 훨씬 풍부한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단, 톳의 철분은 흡수률이 낮으니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③혈관에 좋다 톳은 응고된 혈액을 풀어주고 피를 깨끗하게 하는 정혈작용을 한다. 고지혈증, 고혈압 등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톳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륨-나트륨 균형을 유도하는 과정에 나트륨이 배출되며 혈압도 함께 낮아진다.

④칼슘이 풍부하다 톳에는 같은 양의 멸치보다 칼슘이 무려 4배나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에 노출 될 수 있는 갱년기 여성이나 노인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신라대학교에서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톳이 골 생성에 도움을 줘 허리디스크 환자 및 골다공증 환자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⑤어린이들의 성장 앞서 언급했듯 톳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철분, 요오드 등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그 밖에도 톳 효능으로는... 항암작용, 숙변해소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몸에 좋은 톳 겨울이 다 지나기 전에 꼭 드셔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