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씨 자랑

샤브샤브 만들기 -- 육수, 소스, 재료 모두 알려드릴게요^^

삼일 연휴가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간 오늘 하루였습니다.

며칠만 지나면 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삼일 연휴가 있네요~~

평상시 같으면 어디로 바람 쐬러 갈까 고민이 많았겠지만 

집콕만 해야 하니 연휴동안 뭘 먹을까를 더 고민하고 걱정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일요일 저녁에 먹은 메뉴를 잇님들과 공유하려 합니다.

 

추운 겨울이면 생각나는 메뉴 -- 샤브샤브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게요.

샤브샤브 레시피

(샤브샤브 육수, 소스, 재료)

샤브샤브 재료 : 샤브샤브용 소고기, 각종 버섯류(팽이버섯, 맛 느타리버섯, 목이버섯, 새송이 버섯)

각종 채소류(숙주, 파, 양파, 청경채, 단호박)

육수재료 : 육수용 멸치, 건새우, 다시마

소스 : 땅콩소스, 칠리소스, 시판용 샤브샤브용 소스 

 

샤브샤스 육수 만들기

먼저 물부터 끓인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린 멸치와 건새우를 넣고 10분 정도 센 불에 뚜껑을 열고 끓여줍니다.

멸치가 다 우려 졌다 싶으면 멸치와 건새우를 건져내고 조금 식힌 후 다시마를 6~7분 정도 우려냅니다.

다시마도 건져내고 가쓰오부시를 넣어 우려내면 좋지만 저는 없어서 시판용 가쓰오부시 장국을 넣었어요.

그리고 부족한 간을 소금으로 맞춥니다.

 

샤브샤브 재료 손질

먹기 좋게 잘라주면 됩니다. 이렇게요.ㅎㅎㅎ

단호박이 없어서 감자로 대체를 했는데요.

음~~~~ 전분이 나와서 국물이 탁해지더라고요.

그래서 별로였어요. ㅠ.ㅠ

롯데마트에서 회원가로 20% 할인해서 산 호주산 소고기입니다.

한우를 먹고 싶었지만......

좀 아껴보려고 와규를 선택!!

 

땅콩 소스 만들기

재료 : 땅콩버터 2스푼, 곱게 간 참깨 4스푼, 라임 1개(식초 0.5스푼), 육수 3스푼,

물엿이나 올리고당 2스푼, 멸치액젓 0.5스푼, 소금 조금

 

모든 재료가 준비되면 

먹을 준비 끝!!!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버섯과 야채를 먼저 넣고 

익기 시작하면 소고기를 넣고 

먹으면 됩니다.

고기와 야채를 건저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저희는 라이스페이퍼에 싸 먹었어요.

그럼 밥을 따로 먹지 않아도 든든하기 때문에 좋더라고용.ㅎㅎㅎ

 

샤브샤브는 고기뿐 아니라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다가오는 연휴에도 한 번 더 해 먹어야겠어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