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솜씨 자랑

[추억의 반찬] 백종원 분홍소시지(옛날소시지) 요리!!!

추억의 반찬 -- 분홍 소시지

저는 도시락 세대입니다.

초등 아니 국민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쭉~~~  도시락을 가지고 학교에 갔지요.

고등학교 때는 점심과 저녁을 도시락으로 해결을 해야 해서 두 개씩 싸 다녔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친정엄마의 수고가 경이롭게 느껴지네요.

3남매의 도시락을 다 챙기셨어야 했으니까요.

저는 고작 딸아이 하나 아침 챙겨서 먹이기도 힘든데 말이죠~~

그때 그 시절 도시락 반찬 중에 분홍 소시지가 있었지요.

요즘은 맛있는 햄도 많지만 그때는 분홍 소시지가 유일했던 것 같아요~~

 

오늘은 옛 추억을 더듬어 분홍 소시지를 저녁 반찬으로 먹었답니다.

 

백종원의 분홍 소시지 요리

분홍 소세 지하면 보통 계란을 입힌 것을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백종원 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해 보았습니다.

재료 : 분홍 소시지, 소금, 식용유..       끝입니다.

재료를 보면 알겠지만 정말 간단해요.. ㅎㅎㅎ

 

분홍 소시지를 적당한 두께로 썰어주세요.

[추억의 반찬] 백종원 분홍소시지(옛날소시지) 요리!!!

 

다음엔 프라이팬에 하나씩 하나씩 올려준 후 프라이팬이 달궈지면 식용유를 둘러줍니다.

[추억의 반찬] 백종원 분홍소시지(옛날소시지) 요리!!!

 

노릇노릇 잘 구워졌다 싶으면 뒤집어 주고 

소금을 한 꼬집 골고루 뿌려줍니다.

그리고 반대쪽도 노릇노릇해졌다 싶으면 끝!!!

[추억의 반찬] 백종원 분홍소시지(옛날소시지) 요리!!!

 

완전 겉바속촉이에요~

계란을 입힌 것은 텁텁하고 밀가루 맛도 나는데 

이거는 전혀 그렇지 않고 고소하니 맛있었어요.ㅎㅎㅎ

[추억의 반찬]   백종원 분홍소시지(옛날소시지) 요리!!!

내일 한 번 더 먹어야겠어요~~~~